방치하기

GitLab → GitHub 미러링 본문

프로그래밍/Git

GitLab → GitHub 미러링

Yi Junho 2022. 1. 9. 13:16
반응형

개인 GitLab을 사용하고 있고, private github repo에 올려서, Contribution을 동기화 시키고 싶은 니즈가 있어서 해당 방법을 알아 보게 되었다. 개발자에게 GitHub은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서, 포트 폴리오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나를 알리는 수단으로도 활용을 해야할것 같았다.

그렇다고 GitHub으로 이전하기엔, Gitlab은 개인 서버에서 관리 하고 있어서 더 내꺼 같은 느낌이라 더 편하게 Push가 가능하다. GitHub은 각잡고 올려야 할것 같은 느낌이 여전히 있다.

물론 연동이후 Private Repo로 미러링 중이라 GitHub의 Contribution을 보면서 만족하고 있다.

인제 Mirroring 방법을 설명을 하겠다.

  1. https://github.com/settings/tokens 으로 이동하기

  2. Generate new token으로 미러링용 토큰 생성하기 (저는 이미 있습니다.)

    repo 를 선택해주시고, 토큰 Note를 작성하고 토큰의 유효기한을 골라준다.

  3. 토큰생성

    아래로 스크롤 해서 Generate token

  4. 생성된 토큰 복사

  5. GitLab으로 이동 → 프로젝트로 이동 → 설정 → 저장소→ 펼치기

  6. 패스워드에 아까 복사한 토큰을 넣어주고, 연동할 Git URL을 입력해주면 끝.
    주의사항으론 Git Clone 주소가 https://github.com/UserId/helloWorld.git 라면, https://UserId@github.com/UserId/helloWorld.git 으로 UserId@ 을 붙여줘야 한다

반응형
Comments